2009. 1. 9. 15:52 | BUY - IT

블랙잭폰 (SPH - M620)



하아... 드디어 요금제 약정기간이 끝나서 학생요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요금 많이 나와서 정말 많이 찔렸다는 ㅠㅠ)

그런 의미로 그동안 밀린 리뷰나 한 번 올려보려 한다.

구매한지 거의 세달째? 가되어가는 지금에서야 올리는거지만 잘 봐주시길..

일단 이 폰이 무엇이냐 ..하면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스마트폰은 PDA에 전화기능(휴대폰기능)이 추가된 기기라고 할 수 있다.
주소록 사용과 메모, 작업, 일정관리, 등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기 쉽게 지원하기 때문에
주로 사업가들이 사용하지만..
뭔가 특이한걸 같고 싶었던 난..
구매했었다.. 꽁폰으로...



리뷰에 들어가기 앞서 어떻게 생겼는지를 한 번 보자




..... 죄송합니다 더러운걸 생각하지 못하고 사진을 찍었네요..;;;

여튼 위에서 본 것과 같이 QWERTY자판을 사용한다.
누구든 이 폰을 처음 보는 순간
"야..이거 문자하기 불편하겠는데?"
라고 날하지만 , 안 사용해 보면 모른다는 건가? 쓰다보면 정말로 빠져드는 것이 이 키보드이다.
정말로 편하다. 내가 그 전에 어떻게 기존 핸드폰 자판을 사용했었는지가 궁금해질정도로 편하다.
이 다음에 사용할 폰도 이런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안 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리뷰로 내가 신경쓰는 부분들만 이야기 해 보겠다.

1.외관은??

그럭저럭 괜찮다. 가끔 호주머니에 홀드를 걸지 않고 넣어두면 제멋대로 전화가 걸리기도 하곤 하지만 그건 바형 핸드폰이라면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생각보다 얇다.
그대신 넓다 ;; 바지 호주머니에 넣으면 앉을 때 불편하다.


2. 자판은??

이것도 나쁘지 않다. 앞에서 말 한 것과 동일하다. 일반 핸드폰 자판보다 한글 입력은 속도가 떨어진다 싶긴 하지만 단문입력시에만 그렇지 장물을 입력할 때는 오히려 빠르고 편하다. 영문입력은 말할 가치도 없이 빠르고 편하다. 가끔가다 WIFI로 인터넷을 할 때 유리한 점이다.

3. 화면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화면이 가로로 되어있기 때문에 큰 것 같은 느낌이든다(?)
가로로 된 화면때문에 인터넷이나 동영상보기를 할 때엔 또 편한 것 같다. 굳이 기기를 가로로 뉠 필요가 없다.

4.기능적인 면은??

스마트폰이다. 이쪽은 내가 뭐라 말을 못 하겠다.
말 그대로 그 사람의 능력의 폭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달라진다고 본다.
나도 아직은 전체 기능의 2%도 사용하지 못하였다고 본다.
꼭 모든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필요한건 사용해야지??

장점 : 다양한 기능 사용가능 거의 무한한 응용능력
단점 : 조금 많이 어려운 사용법(어플들을 사용하기는 쉽지만 그 것들을 핸드폰에 깔고 또 업그레이드 하고하는것이 어렵습니다.) 간단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비추


5. 카메라 기능??

....별로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차라리 무거운 DSLR을 들고다니겠다.
그래도 사진은 찍힌다. 그림메모 정도로만 사용할정도


6. WIFI무선인터넷??

뭐.. 필자는 지금 오페라브라우저를 사용중인데 나름 할만하다. 공유기와 어느정도 가까운 곳에 있으면 꽤나 빠르다. 다만 PDA전용사이트로 들어가지 않고 일반 PC용 사이트로 들어가면 많이 느리다. 걔다가 사용가능한 용량도 적어서 금방 저장소(?) 같은 것을 비워주어야 한다.(이 문제는 외장메모리로 저장소를 돌리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참고로 필자는 지금 폰트에 이상이 생겨서 인터넷을 할 때 모든 한글이 □로 나오고 있어 고생중이다.. 이런 크고 작은 버그들이 많은 것들은 단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정보검색용 같은 간단한 웹서핑 정도로 사용하기에는 좋다. 동영상 지원 안되고, 직접 파일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장소의 제약이 있는 것 (넷스팟 유료 서비스 정액제 같은 것을 사용하면 해결가능하지만 필자 가난하다..) 이런것들이 아쉽다.


※처음 블랙잭을 구매한 후에 바로는 WIFI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마라. WIFI수신감도가 떨어진다 싶으면 3G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게 요금이 장난이 아니다. 반드시 3G차단 어플을 설치하고 3G차단 후에 사용하도록 ㅇㅁㅇ

7. 동영상기능??

기타 PMP나 MP4플레이어의 화질까지는 못되지만 인코딩만 잘 하면 매끄럽게 돌아간다.
(필자는 누님이 코원D2용으로 인코딩 해놓은 파일들을 얻어다가 보는데 매끄럽게 잘 돌아간다.ㅋㅋ)



블랙잭폰....
대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 같다.
어떻게, 어느정도까지 내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나의 이 기기에 대한 애착도가 변할 듯 싶다.ㅎㅎ
솔직히 말하면 이 기기.. 어렵다 하나 설치하려면 머리가 터질정도로 공부하고 해야하는 것도 있다.
하지만 그런걸 지나서 얻는 편리함과 성취감은 쵝오다!!!!!
어려운 점도 은근히 나의 정복심리를 건드리고 ㅋㅋㅋㅋ
재밌는 장난감 하나 생긴 기분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